한국해양소년단연맹(황규호 총재, SK해운(주) 대표이사)은 6월 2일(토) ~ 3일(일)까지 양일간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에 위치한 한강거북선나루터에서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기원 국토해양부장관배 제6회 전국 카누ㆍ드래곤보트대회”를 개최한다.

용에게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퍼포먼스인 “화룡점정”을 시작으로 초ㆍ중ㆍ고ㆍ대학일 반ㆍ해수산부 등 카누 5개 부문, 드래곤보트 9개 부문 총 14개 부문의 수상퍼레이드 가 진행된다.

드래곤보트는 지난해 11월 개최된 중국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종목이며 이번 대회에서는 12인승 경기와 22인승의 스피드 경주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14개 부문 우승팀에게는 42개팀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메달, 그리고 총 1,400여만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회 참가팀 중 한팀을 선발하여 오는 9월 7일~ 9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부산 아시아 드래곤보트 챔피언십 대회 참가권을 부여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선주협회 주최,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주관으로 바다의 날 기념 및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을 위하여 국토해양부장관배로 진행된다.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선수를 위한 경기가 아닌 일반 시민의 체력증진 및 해양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이번 대회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5월 20일 오후 6시까지 소정의 양식에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한국해양소년단연맹으로 접 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맹 홈페이지(www.sekh.or.kr) 또는 전화 (02) 886-85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