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청, 오동도등대 야외광장에서 행사 개최

여수지방해양항만청은 건전한 해양문화를 창출하고 2012여수EXPO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해양문화․예술공연을 6월 2일 토요일 16시부터 18시까지 오동도등대 야외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여수지방해양항만청에서 운영하는 등대해양문화공간(오동도등대)을 방문한 내ㆍ외국관람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K-POP 공연과 팝핀댄스, 마술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특히, 막간 ‘해양퀴즈’ 및 바다와 등대를 주제로 한 ‘삼행시 경연대회’ 등을 통해 해양교통시설의 중요성과 대국민 해상교통안전의식을 크게 제고하였고, 행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도 증정하였다.

이밖에도 공연 전후 약 2000여명의 관람객들이 해양산업과 해상교통안전의 변천사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홍보관을 관람하였으며, 2012여수EXPO 행사장과 등대 주변의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에 올라 가족과 연인 간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기도 하였다.

여수지방해양항만청 관계자는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도시인 여수․광양항의 이미지에 걸맞는 해양문화 정착 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등대해양문화공간’ 운영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바쁜 도시인들이 잠시나마 편안히 쉬어갈수 있는 삶의 휴식처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