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나 포털사이트(www.marinaportal.kr)가 6월 20일 정식 오픈했다. 마리나 포털사이트는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마리나산업협회가 개발했다.

이 사이트는 마리나산업, 해양레저스포츠 및 각종 해양이벤트에 대한 소개, 뉴스 제공 및 마리나 단체간 네트워크 구축, 법령 등 자료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마리나산업 부문에서는 선박의 입출항절차, 마리나선박 조정면허 취득방법 등 일반적으로 이용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정리했고, 마리나 관련업체들에 소개도 담겨 있다.

해양레저스포츠 페이지에는 종목별 소개와 이를 즐길 수 있는 레포츠센터 등을 소개돼 있고 각종 요트대회 및 보트쇼 등에 대한 이벤트 정보도 제공해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마리나와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뉴스도 정리 게재하고, 국내외 마리나 관련 단체 및 클럽 등의 개요 및 연락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앞으로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포털사이트를 통해 이용자간의 쌍방향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마리나선박 등록절차, 선박 입출항시 필요서류 양식 정보 등이 조만간 제공될 예정이며, 마리나선박의 거래장터 및 일자리정보란 등도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마리나 포털사이트가 이용자들의 편의 도모는 물론 마리나산업 육성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정부 정책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국민소통의 장(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