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안전실천 평택당진항 지역본부 본격추진

해양안전실천 평택당진항 지역본부(지역본부장 김광용 평택지방해양항만청장)에서는 국민의 해양안전문화 의식증진 및 해양안전실천 지역본부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3. 10. 24(목), 평택항 마린센터 9층 그랜드홀에서 해양안전실천 평택당진항 지역본부의 본격적인 운영을 선포했다.

이 자리에서는 우리지역 수산계, 항만물류업계, 해운업계 및 선원 등 해양수산 종사자 100여명이 모인가운데, 김광용 청장님의 환영의 메시지를 비롯해, 경기남부수협조합장의 해양안전헌장 선언문 낭독, 지역본부의 향후 비전 제시 등을 통해 해양안전의지를 고취했고, 우리지역 선박종사자에 대한 안전교육을 병행함으로써, 금번 행사의 취지와 맞물려 국민의 해양안전의식 제고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높혔다.

또한 한국해양소년단 경기남부연맹 및 유관기관 업․단체 담당자와 함께 평택당진항 국제여객터미널까지 가두행진을 했으며, 터미널 이용객에 대해 해양안전표어 제창 등 해양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앞으로, 해양안전실천 평택당진항 지역본부는 수산계, 항만물류업 및 해운관련 종사자, 선박종사자 등 해양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과 관내 대국민에 대한 해양안전 홍보 및 캠페인을 지속 강화해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평택당진항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