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스카이트랙스 “5-Star 항공사” 8년 연속 유지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품질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社로부터 8년 연속 ‘5-star 항공사’로 인정받았다.
 
아시아나는 7월 15일 오전 11시 30분(현지시간) 영국 런던 2014 판보로 에어쇼 행사장에서 열린 ‘2014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4 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8년 연속 ‘5-star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아시아나는 2007년 4월 최초로 ‘5-Star 항공사’로 인증 받은 이후 8년 연속 ‘5-Star 항공사’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스카이트랙스社로부터 ‘5-Star 항공사’로 인증된 항공사는 전 세계적으로 7개 항공사만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유일하다.
 
또한 아시아나는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World's Best Airline Economy Class)상과 함께 세계 최고 기내청결 항공사(World's Best Aircraft Cabin Cleanliness)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는 고객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이코노미석 좌석 운영과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는 다양한 기내이벤트 및 수준 높은 기내식 등 고객을 배려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내외국인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 런던 소재의 스카이트랙스社는 1989년 설립되었으며 전세계 항공사와 공항에 대한 서비스 품질 감사 및 리서치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은 항공전문평가 및 리서치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社가 2000년부터 매년 전 세계 항공기 탑승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