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우수제품 소개…진입장벽 허물고 시장판로 개척해

코레일은 7월 29일 대전 사옥에서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를 촉진시키고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우수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레일의 구매 및 계약 담당부서와 철도차량, 토목, 전기 분야를 비롯한 20여 개 소속에서 100여명이 참여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제품과 앞선 기술력에 관심을 보였다.

 ○ 중소기업에게는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코레일은 다양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를 확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설명회에는 밝기조절이 가능한 자동 LED조명, 원터치 분사형 천연탈취제, 친환경 천연페인트, 차세대 광전송장비 등 동반성장센터가 엄선한 우수 제품과 철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신제품이 소개됐으며,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됐다.

코레일은 이번 설명회로 중소기업에게는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코레일은 다양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기태 코레일 재무관리실장은 “이번 설명회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도 시장진입장벽에 막혀있는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협력관계를 유지해 동반성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