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대표 블로그 및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활동할 ‘해(海)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 한다. 올해로 4기째인 대학생 기자단은 4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해양수산 정책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줄 것이다.

해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은 그동안 젊음과 패기를 바탕으로 해양수산부가 진행하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날카롭고 참신한 시각으로 전해왔다. 특히, 해양수산부 온라인 매체를 통해 해양수산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는 등 대국민 쌍방향 소통의 역할을 수행해왔다.

해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활동비와 취재지원비가 지급되며 각종 해양수산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매월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인센티브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12월 말까지 성실히 활동한 기자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기자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해양수산부 해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으로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해양수산부 블로그(http://blog.naver.com/koreamof)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3월 20일까지 해리포터 운영사무국(koreamof@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양수 해양수산부 대변인은 “해양수산부와 국민을 잇는 소통의 창구이자 국민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