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골든하버 사업부지에 대한 정부의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가 마무리 수순에 들어가면서 인천항만공사(IPA)가 해외기업 투자유치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IPA는 골든하버 개발에 대한 해외자본 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해 20일부터 3박 4일간 홍콩 및 싱가포르에서 현지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골든하버는 IPA가 시행 중인 인천항 新 국제여객터미널 및 복합지원용지 조성사업의 브랜드 명칭으로 IPA는 이 사업을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 6ㆍ8공구 북서측 해안에 크루즈와 카페리 터미널을 포함해 약 43만㎡의 상업용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I미국 금리인상과 국내 부동산 경기 하락 등으로 투자 여건이 우호적이지는 않지만, IPA는 골든하버를 세계적 수준의 미항으로 개발하기 위해 이번 마케팅에서 워터프론트 개발에 관한 노하우를 가진 홍콩과 싱가포르 기업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IR과 집중적인 홍보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IPA 한신규 투자유치팀장은 “골든하버 사업을 통해 인천은 세계 최고의 공항과 크루즈 미항을 가진 도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지나가는 도시가 아닌 머물고 싶고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만드는 것이 골든하버 개발의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 인천항 골든하버 프로젝트 조감도.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