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부산 해양산업육성 종합계획(안) 심의

부산시는 26일 오후 4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해 해양수산관련 산학연관 기관장 및 시민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하는 ‘2016년 해양수도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글로벌 해양수도 부산으로 도약하기 위해 2030년을 목표로 추진전략을 보고하고 해양산업을 미래 중심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2차 부산광역시 해양산업 육성 종합계획(안)을 심의하기 위한 것이다.

회의는 서병수 부산시장의 인사에 이어 송양호 부산시 해양수산국장이 글로벌 해양수도 부산 추진전략과 제2차 해양산업육성 종합계획(안)을 보고하고, 참석 위원들의 의견수렴과 안건 심의 순으로 진행된다.

심의안건인 제2차 부산시 해양산업육성 종합계획(안)은 5개년(2016~2020년) 중ㆍ장기계획이다. 해양산업을 해운ㆍ항만물류, 수산, 조선ㆍ해양플랜트, 해양관광, 해양과학기술, 해양자원 관리 및 보전 등 6개 단위산업군으로 분류하고, 2조9407억원 재원으로 121개 세부과제를 이행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부산이 해양수도 위상에 걸맞게 해양산업의 각 분야별 추진역량을 키우고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5위권 해양강국을 주도하는 글로벌 해양수도로 나갈 수 있도록 해양수도정책심의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조언을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