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외국인 감독관들이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엑슨모빌(Exxon Mobil)사의 상주 감독관들은 12일 울산 동구 ‘행복한지역아동센터’와 ‘푸른솔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을 현대외국인학교로 초청해 ‘나눔의 날(Day of Caring)’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엑슨모빌 상주 감독관 40여명이 참석해 아동센터의 아동 및 청소년 40여명, 현대외국인학교 외국인 학생 20여명과 함께 축구, 농구, 수건돌리기 등 다양한 운동과 게임을 하고 만두 만들기와 BBQ 파티 등을 즐겼다.

엑슨모빌은 평소 야외에서 체육 활동을 하거나 외국 학생들과 소통할 기회를 갖기 힘든 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엑슨모빌은 지역 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년 4~5차례 ‘나눔의 날’ 행사를 열고, 사회복지시설이나 아동센터를 찾아 봉사활동, 성금 전달, 재능기부 등을 하고 있다.

행사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7월부터 자선 파티, 자선 콘서트 등 다양한 모금행사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큰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울산 상주 직원 120여명 외에도 경남 거제 상주 직원 30여명도 힘을 보태 총 1800여만원을 모으기도 했다.

데릭 콕스(Derek Cox, 미국) 엑슨모빌 울산지역 기술장은 “오랜 기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온 현대중공업이 위치한 울산 시민들과도 의미 있는 교류를 가지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사회에 공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엑슨모빌은 현대중공업에서 원유ㆍ가스 시추설비 프로젝트인 오돕투스테이지2(Odoptu Stage2)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