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인천항만공사의 선도적 노력이 인정받았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및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 질을 개선한 우수기업을 위해 마련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IPA에 따르면,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새 정부 첫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93개 민간기업과 7개 공기업 대표를 비롯해 정부 관계자, 구직자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을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한 기업을 인정․격려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된 제도로, IPA는 지난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 ▴민간분야 일자리 창출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 사업을 추진했었다.

IPA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을 ‘좋은 일이 생기는 No.1 항만’으로 조성하고, 협력기업 및 근로자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으로 이어졌다”면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이 지역사회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질 개선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 IPA가 청와대로부터 받은 일자리 으뜸기업 상패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