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가 21일 청와대와 국회를 방문하여 ‘현대중공업 공공입찰 참가제한 유예촉구 건의문’을 전달했다.

황세영 의장 등 여야의원 20여명은 청와대 민원회의실에서 김우영 시민사회수석실 제도개혁비서관, 서봉만 제도개혁행정관을 만나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날 황세영 의장은 “현대중공업이 조선해양산업의 글로벌 경기침체와 수주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위기 극복을 위해 희망퇴직 등 뼈를 깎는 고통을 감내하면서 자구책을 이행하고 신규 물량 확보에도 최선을 다해 왔다. 그러나 공공발주를 통해 일감을 확보하고 불황의 늪에 빠진 조선해양산업을 살리고자 마련한 정부 발전전략의 취지와 달리 현대중공업은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라고 상경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이들은 현대중공업이 공공발주를 통해 일감을 확보할 수 있도록 2019년 12월까지 내려진 공공선박 입찰참가 제한에 대한 유예와 울산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도 당부했다.

그러자 김우영 시민사회수석실 제도개혁비서관은 ‘현대중공업사태와 관련하여 일말의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상부에 보고하고 법률적인 검토도 하겠다“고 답변하였다.

한편 울산시의회는 22일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 협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공공입찰 참가유예 관련 청와대와 국회 방문결과를 전달한 뒤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 및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 울산시의회가 22일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협의회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