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교부, 인터넷으로 민원처리 확인중앙부처중 최초 실시, 이의제기도 가능 건설교통부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처리확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최근 건설교통부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처리공개방 을 설치, 처리에 긴 시간이 걸리거나 비리의 발생소지가 있는 민원업무의 처리과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처리공개 서비스는 건교부 민원중 법정처리기간이 14일 이상인 38개 민원을 대상으로 처리내용, 결재과정, 예정사항 등 모든 처리과정과 내용을 공개,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것. 38가지 민원사항중에는 종합물류정보전산망전담사업자 지정사항 변경승인과 운수관련 계약·체결인가에 대한 사항도 포함되어 있다. 건교부 관계자는 "이같은 서비스는 중앙부처가운데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처리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잘못 처리된다는 판단이 들 경우 문제를 제기할 수도 있어 행정업무가 공정하고 성의있게 처리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려는 민원인은 건교부 홈페이지(http://www.moct.go.kr/)에 접속해 민원처리공개방으로 들어오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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