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선사 운임수입 3국간항로비중 높다 국적선사들의 운임수입가운데 3국간 항로에서 벌어들인 운임수입이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정보자료 참조>29일 선주협회가 조사한 ‘연도별/품목별 국적외항선사 운임수입추이’에 따르면 지난해 국적외항선사들이 3국간 항로에서 벌어들인 운임수입은 대선수입을 포함한 47억 7,713만여달러로 전체운임 90억 9,068만여달러의 52.6%에 달하고 있다.그동안 국적선사의 전체운임수입중 3국간 운임수입비중은 80년 31. 8%에서 선대확충 및 대형화추세에 따라 88년 34. 5%, 90년 40. 2%, 91년 41. 7%, 93년 44. 0%, 94년 54. 7%, 95년 55. 4%등으로 급격하게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이처럼 국적외항선사들의 3국간항로 운임수입비중이 50%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원양정기선사들이 지속적인 선대정비를 통해 5,000teu급이상 대형풀컨선을 잇따라 확보한데다 해외지점망 확대등 3국간항로에서의 영업력을 강화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또 근해정기항로 취항선사들이 선대대형화 추진과 3국간 정기항로를 신규개설한 것도 3국간항로 운임수입비중확대의 한 요인으로 지적됐다.한편 국적외항선사들이 우리나라 수출입항로에서 벌어들인 운임수입은 43억1,354만여달러로 이중 컨화물 수송수입이 14억 531만달러로 전체의 32.5%를 차지했다.이어 제철원료 운임수입이 40억6,663만여달러, 원유 4억1,953만여달러, 곡물 3억3,705만여달러, 석탄 1억2,404만여달러, 철강제품 1억2,176만여달러, 비료원료 2,259만여달러, 시멘트 873만달러등으로 각각 조사됐다. 취재부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연료 전환시대, 토종 연료 첨가제 주목” HMM “2030년 컨선복 150만teu로 확대" 박태원칼럼(72)/이제 우리 해운업계가 답할 차례다 해운 체질 개선에 3.5조 추가 투자 "민관 원팀으로 신해양강국 도약하자" 한국해운, 엔데믹 여파 매출 33% 급감 부산항 ‘컨’물동량 4년 연속 세계 7위 “연료 전환시대, 토종 연료 첨가제 주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기사 댓글 0 댓글 접기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댓글 내용입력 비회원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비회원 글쓰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로그인 옵션 창닫기 주요기사 MSC, 노르웨이 자동차선사 인수 추진 해진공, 글로벌채권 6억불 발행 인천-대련 카페리, 4년만에 여객 재개 ‘미래 물류 기술 동향’ 한눈에 파악한다 “싱가포르, 향후 5년간 세계 최고 해양도시” 마리나체인-해운신문, 해운AI 활성화 협력
국적선사 운임수입 3국간항로비중 높다 국적선사들의 운임수입가운데 3국간 항로에서 벌어들인 운임수입이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정보자료 참조>29일 선주협회가 조사한 ‘연도별/품목별 국적외항선사 운임수입추이’에 따르면 지난해 국적외항선사들이 3국간 항로에서 벌어들인 운임수입은 대선수입을 포함한 47억 7,713만여달러로 전체운임 90억 9,068만여달러의 52.6%에 달하고 있다.그동안 국적선사의 전체운임수입중 3국간 운임수입비중은 80년 31. 8%에서 선대확충 및 대형화추세에 따라 88년 34. 5%, 90년 40. 2%, 91년 41. 7%, 93년 44. 0%, 94년 54. 7%, 95년 55. 4%등으로 급격하게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이처럼 국적외항선사들의 3국간항로 운임수입비중이 50%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원양정기선사들이 지속적인 선대정비를 통해 5,000teu급이상 대형풀컨선을 잇따라 확보한데다 해외지점망 확대등 3국간항로에서의 영업력을 강화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또 근해정기항로 취항선사들이 선대대형화 추진과 3국간 정기항로를 신규개설한 것도 3국간항로 운임수입비중확대의 한 요인으로 지적됐다.한편 국적외항선사들이 우리나라 수출입항로에서 벌어들인 운임수입은 43억1,354만여달러로 이중 컨화물 수송수입이 14억 531만달러로 전체의 32.5%를 차지했다.이어 제철원료 운임수입이 40억6,663만여달러, 원유 4억1,953만여달러, 곡물 3억3,705만여달러, 석탄 1억2,404만여달러, 철강제품 1억2,176만여달러, 비료원료 2,259만여달러, 시멘트 873만달러등으로 각각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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