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기자재기업인 한라IMS가 개발한 평형수처리장치인 EcoGuardianTM이 해양수산부로 부터 BWMS CODE NEW G8 인증을 획득했다. 

한라IMS는 지난해 11월 미국 USCG에서 형식승인을 받은 EcoGuardianTM이 해수부에서 BWMS CODE NEW G8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라IMS의 EcoGuardianTM은 VLCC, VLOC 등 대형선박에서 강점을 보이는 간접식 전기분해 살균 방식으로 다른 처리 방식에 비해 살균 효율과 에너지 효율이 높고, 설치 공간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필터와 전기분해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을 갖춘 EcoGuardianTM은 해수, 담수, 기수 등 각각에 대한 엄격한 시험을 거쳐 BWMS CODE NEW G8증서를 획득했다.  EcoGuardianTM은 또 살균 처리해 탱크에 저장한 후 배출되기까지의 별도의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이는 장시간 항해하는 선박뿐 아니라 단시간 항해하는 선박까지 제약 조건 없이 장치를 설치 및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한라IMS는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외에도 선박용수위측정(Level Monitoring) 장치와 밸브원격조정(Valve Remote Control) 장치 등의 기자재들을 생산해 국내외 조선소에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