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필터 제품 좋은 평가, 국적 중량물선사에도 납품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MS)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로스가 유럽에 최대 중량물운반선에 BWMS를 공급한다.

테크로스는 9월 10일 유럽 선사와 중량물 운반선(Heavy lift vessel)에 장착될 BWMS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테크로스는 11월말까지 유럽 중량물운반선사에  ECS 6000B 2세트를 납품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계약은 해당선사가 동일한 선종 9척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추가 수주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테크로스가 이번에 공급계약을 체결한 중량물 운반선은 11만dwt급으로 유럽 최대 규모의 반잠수식 중량물 운반선이다. 이 선박은 오일이나 가스 플랜트를 이동하기 위해 설계됐지만 다른 선박을 운송하거나 오프쇼어 드라이독 시설로도 사용되고 있을 만큼 압도적인 규모는 물론 구조적인 면에서도 정교한 것으로 유명하다.

테크로스는 이번 계약 체결과 관련해 "이번에 우리와 계약한 유럽선사는 이미 많은 메이커들의 장비를 쓰고 있음에도 선박 운행에 필수적인 밸러스팅과 디밸러스팅 운전을 위한 장비로 테크로스 ECS를 선택했다. 이와 같은 결정은 향후 유럽 시장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에게 상당한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중랑물 운반선의 특징상 한 번에 대용량의 선박평형수를 처리해야 하는데 이 때 노필터 제품이 가지는 운영상 장점 때문에 이번에 테크로스가 납품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이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중 노필터 제품은 테크로스의 ECS가 유일하다. 올해초 한국 대표 중량물운반선사인 티피아이메가라인도 자사의 초대형 반잠수식 중량물 운반선에 ECS 3000B 6세트를 설치한 바 있다. 

테크로스 관계자는 "대형 선박, 특히 반잠수식 중량물 운반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들에게 이번 계약은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향후 영업 활동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크로스가 최근 BWMS 납품계약을 체결한 유럽 최대 중량물 운반선.
테크로스가 최근 BWMS 납품계약을 체결한 유럽 최대 중량물 운반선.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