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디락스쉬핑과 공식 대리점 계약 체결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단장 김의간)은 한국해양대학교기술지주㈜ 자회사인 ㈜엔팩에스앤지가 항바이러스·항균·탈취기능에 미세먼지까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선박용 스마트 공기 정화 시스템인 ‘스마트 에어 세이프(Smart Air Safe ; S.A.S)’를 개발해 3월 18일 미국선급협회(ABS)로부터 기본설계인증(AIP)을 받았으며 3월 26일 AIP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ABS는 선박·해양구조물 관련 설계 및 시공분야에서 안정성과 우수성에 대한 인증·감리를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선박의 설계상 적합성을 검증하며 AIP 인증을 받은 기업만이 수주영업에 나설 수 있다.

또한 엔팩에스앤지는 제품 판매를 위해 선박관리종합솔루션 및 화물운송 전문업체인 골디락스쉬핑㈜와 한국해양대 종합연구관 공용회의실에서 지난달 26일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김의간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공식 대리점 계약 체결이 제품 매출 증대로 이어져 기술창업기업 우수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엔팩에스앤지는 이상득 교수(한국해양대 기관시스템공학부)의 특허 ‘선실용 스마트 공기정화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공기질 개선방법’을 기술이전 받아 지난해 12월 연구소기업(제1081호)으로 등록했다.

김성훈 미국선급협회 한국대표(왼쪽)와 김명수 ㈜엔팩에스앤지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김성훈 미국선급협회 한국대표(왼쪽)와 김명수 ㈜엔팩에스앤지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