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대상 코로나 계약 분쟁 웨비나 진행

한국선주상호보험(KP&I)이 개별선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웨비나를 개최해 화제다.

KP&I(회장 박영안)은 9월 28일 HMM 실무진을 대상으로 코로나(COVID-19)와 관련된 계약분쟁을 점검해 보는 웨비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코로나와 관련된 계약 분쟁에 대해 KP&I가 검토한 내용을 HMM의 영업 및 운항 실무진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웨비나는 현업에서 궁금해하는 내용을 해소할 수 있도록 Q&A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1세션은 KP&I 서양수 차장이 'Vessel Sharing Agreement에서 코로나와 관련된 검토사항'에 대해, 제2세션은 KP&I 조덕현 과장이 '항해용선계약에서 코로나와 관련된 고려사항'에 대해, 제3세션은 서양수 차장이 '정기용선계약에서 코로나와 관련된 고려사항'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했다.

HMM 관계자는 "코로나에 따른 계약 분쟁이 점차 늘어나면서 실무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KP&I에 웨비나를 요청하게 됐다. 언어장벽의 불편함 없이 모국어로 설명과 질문이 이루어져 현업에서 궁금해하는 사항과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두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HMM과 KP&I는 이번 웨비나의 효율성을 공감하고, 유사한 웨비나를 앞으로도 계속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KP&I는 동일한 세미나를 희망하는 국내 선사에 KP&I 가입여부를 가리지 않고, 대면 혹은 비대면의 방식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교육 문의 : KP&I 사업2팀 서양수 차장(02-3701-6810, ysseo@kpiclub.or.kr)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