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CM협회(회장 진형인)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기업인 ㈜코랩인터내셔널(대표 김동성)은 10월 8일 동남아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SCM 구축사업 촉진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이 국경폐쇄와 입국제한으로 물류망이 단절돼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고 있어 글로벌 집중생산 단일소싱 전략에서 다변화된 탄력적 공급망체재로의 전환이 요구된다.

이에 따라 동남아에 진출한 국내 제조기업들에게 혁신적인 글로벌 SCM 도입과 IT 시스템 구축을 위한 국가차원의 R&D 지원이 요구된다. 양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중소 제조업의 경쟁력제고와 해외 자재 소싱, 제품생산 관리, IT시스템 도입 등 선진화된 글로벌 밸류체인 구축연구가 활발하게 전개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

한국SCM협회는 2017년 3월에 출범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으로 SCM의 발전과 기업의 효율성 제고, 정부의 정책발굴 지원, SCM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설립되었다.

한편 코랩인터내셔널은 2016년 10월에 설립된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 전문기업으로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주로 식품 제조업에 MES(제조실행시스템)를 주력으로 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보급·확산하여 왔고 이밖에도 스마트팜, 스마트 HACCP, 스마트 물류 등 IT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혁신적 벤처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