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로스 IBTV 개발, TLGS·VRCS 통합 조작 가능

테크로스 스마트 플랫폼 기본화면
테크로스 스마트 플랫폼 기본화면

선박평형수처리설비 전문기업인 테크로스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하면서 고객 편의를 끌어올렸다.

지금까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메이커들은 해당 장비의 판매 및 설치만 담당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테크로스는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외에도 TLGS(탱크 수위 계측 시스템), VRCS(밸브 원격 제어 시스템)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이 모든 장비를 하나로 통합하여 조작할 수 있는 컨트롤 플랫폼인 테크로스 IBTV(Integrated BWMS/TLGS/VRCS)를 개발하였다.

테크로스 IBTV는 기존에 각각의 장비를 조작하고 관리하는 데서 오는 번거로움, 조작 오류 가능성, 유지보수 대상의 증가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고, 버튼 하나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즉, 선박 내에서 선박평형수 처리장치와 관련된 모든 이슈는 테크로스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유지보수 및 관리 측면에서는 물론, 장비 구매 및 설치도 하나의 업체에서 전담하여 진행할 수 있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테크로스 IBTV가 확장된 라인업으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테크로스 스마트 플랫폼이 고객에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크로스 스마트 플랫폼은 테크로스 선박평형수 처리장치의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저장 및 분석하여 문제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 비용이나 추가 설치할 필요 없이, 선박의 와이파이나 LAN 케이블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통신이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선박과 장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문제를 감지하기도 전에 테크로스가 먼저 문제가 될 만한 상황을 해결해줌으로써 유지보수에 대한 비용과 시간 절감은 물론 장비의 기대 수명을 늘일 수 있다. 테크로스 또한 고객의 선박에서 장비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획득함으로써 장비 성능을 개선할 수 있고, 이는 또 고객 만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을 낳게 될 것이다.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민하는 테크로스는 선박평형수 처리장치의 핵심을 더 강화하기 위해 테크로스 IBTV, 스마트 플랫폼과 같이 제반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켰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과 더 좋은 장비 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가운데,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사업 영역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