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최근 조선업 수주 호황에 따른 안정적인 인력 수급 지원을 위해  6월 21일 오후 2시부터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찾아가는 조선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주최한 ‘찾아가는 조선업 취업박람회’는 45개 기업이 참여해 346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조선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분증, 이력서 등을 지참해 오후 2시까지 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전남도는 올해 6월 화순지역 광업소 폐광에 따른 실직자나 이직 희망자도 조선업 취업박람회에 참여시켜 조선업 일자리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조선업 취업박람회’는 1대1 현장 면접과 함께 조선업 취업지원 설명회도 진행된다. 또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의욕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유현호 전남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전남 주력산업인 조선업 재도약을 위해서는 현재 인력 확충이 중요하다. 조선업 인력 수급이 원할히 진행될 수 있도록 외국인 근로자 도입 확대와 함께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취업지원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