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바이크 하루 10대, 7월부터 캠핑카도 가능

많은 사람이 함께 다니는 패키지나 사람이 많은 관광지보다 한적한 곳에서 여유를 즐기는 캠핑이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모노세키간 카페리 운항사인 부관훼리가 7월 21일부터 직접 캠핑카를 싣고 일본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놔 화제다.

일본은 자전거, 바이크 라이딩,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나라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 풍경 속에서 즐기는 아웃도어의 특징에 가장 적합한 지역이라 할 수 있는 일본 야마구치현은 현지인 캠퍼들이 즐겨 찾는 캠핑성지로 알려져 있다.

한국인 여행객이 일본 캠핑여행을 할 경우에 부관훼리와 같은 카페리 선사를 이용한다면 본인의 차량에 캠핑도구들을 담아(가스류를 비롯하여 한일 세관 확인이 필요한 금지 물픔이 있을 수 있음) 떠나는 차박 여행은 물론 본인의 캠핑카를 직접 일본으로 가지고 가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배로 가는 일본 여행은 비행기에 비해 수하물에서 더 자유롭고 많은 양(운송 약관상 캐리어 2개 수하물, 그 외는 수하물 탁송)을 가지고 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보니 기존에도 백패커들이 배낭에 캠핑 용품을 담아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나곤 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캠핑이 트렌드가 되고, 캠핑카 인구도 늘어남에 따라 일본 현지로 본인의 캠핑카를 가지고 가기를 희망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부관훼리는 비보잉 댄서이자 캠핑카 여행 유튜버로 유명한 브루스리TV와 함께 협업을 통해 코로나 이후 최초로 한국에서 운행하고 있는 본인의 캠핑카를 싣고 부관훼리 선박을 이용해 일본 야마구치현으로 넘어가 현지 여행 생활을 즐기는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부관훼리는 코로나19 여파로 여객이 중단된 이후 지난해 12월 16일을 기점으로 운항이 재개되었으나 장기간 미운항으로 인하여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차량선적을 계속 중지하고 있다가 올해 4월 17일 부분적으로 승용차 및 바이크 운송을 부분재개했다.

현재는 부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1일 10대로 승용차, 이륜차만 선적이 가능하고 7월 21일부터는 캠핑카를 비롯한 여러 차종들의 선적(일시 수출입하는 차량통관에 관한 고시에서 허용되는 차량, 세관 확인 필요)도 가능하다.

부관훼리는 21일 이후 캐핑카 적재 예약을 받고 있으며 최소 1주일전에 부관훼리측에 연락하면 차량 적재 여부와 관련 서류작성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부관훼리 차량 선적비용은 8월 1일 출발 기준으로 길이 5m 미만의 승용차는 65만원, 길이 6M 미만은 78만원이며 운전자 1명의 여객운임이 포함돼 있다.


<부관훼리가 추천하는 일본 캠핑여행>

부관훼리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야마구치현에서 캠핑카를 주차하여 숙박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추천 여행지를 소개하였다.

히코토 랜드 마린 비치(니시야마 비치)

부관훼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야마구치현에서 캠핑카를 주차해 숙박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추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시모노세키 바로 옆에 위치한 히코시마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시모노세키 국제여객터미널에서 하선 후 차량으로 약 15분가량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백사장 중앙에 관리소와 화장실, 샤워장이 있으며 그 좌우로 주차장이 있어 주차장에 캠핑카를 주차하며 오션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바로 도보 5분거리 이내에 편의점과 마트, 약국 등이 위치해 있으며 낚시용품과 미끼 등을 렌탈할 수 있는 낚시용품점이 있어 낚시도 즐길 수 있는 캠핑 최적의 장소이다.

미치노에키 센자키친

시모노세키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북쪽방향으로 올라 츠노시마, 모토노스미 이나리신사 등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고자 하는 캠핑카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미치노에키는 우리나라의 휴게소와 같은 곳으로 센자키친은 나가토시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오션뷰를 즐길 수 있으며 센자키친 내부에는 현지 특산품으로 만들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는 음식점과 관광안내소, 마켓 등 캠핑카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마련할 수 있는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으며 센자키친 이외에도 국도를 이용하며 만나는 다양한 미치노에키에서 캠핑카 여행이 가능하다.

아키요시다이 리프레시파크 오토캠핑장

야마구치현 대표 관광지이자 세계적인 규모의 카르스트 지형인 아키요시다이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캐빈, 로그하우스, 일반 캠핑존을 비롯해 차량을 주차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토 캠핑장이 있는 큰 규모의 캠핑장이다. 캠핑장 내부에는 온천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캠핑을 하면서 온천욕까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아키요시다이, 아키요시동굴, 벳부 벤덴이케 등 여러 관광지들과 가까운 위치로 캠핑카 여행의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부관훼리 담당자는 "여행유튜브 채널 브루스리TV와의 협업을 계기로 향후 본인의 캠핑카 선적하여 떠나는 일본 캠핑카 여행을 비롯해 여러 현지 캠핑장과 협력하여 다양한 캠핑 여행객들의 니즈를 채울 수 있는 일본 캠핑 여행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부관훼리 홈페이지에서 일본 캠핑 여행 추천여행지 소개와 함께 추첨을 통해 왕복 승선권을 받을 수 있는 응원 댓글 이벤트(6월 25일~7월 9일)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