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통신 안테나 및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인텔리안테크(대표이사 성상엽)는 주주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약 901억 원을 납입 완료하였다고 13일 공시했다. 인텔리안테크 유상증자로 최종 발행되는 신규 주식수는 154만 6천주이며 주당 발행 가액은 5만 8300원이다.

이번 유상증자 과정에서 성상엽 대표 및 특수관계자인 인텔리안시스템즈가 각각 30% 증자에 참여하였으며, 전체 증자 물량의 3.5%를 배정 받은 우리사주조합도 100% 참여 완료하였다. 또한 20여명의 임원들 대부분이 유상증자 배정주식분의 120% 초과 청약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져, 이러한 임직원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는 회사 임직원들이 회사의 미래 성장성을 믿고 있다는 방증으로 보여진다.

인텔리안테크는 금번 유상증자로 조달 된 자금으로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에 사용 될 평면 패널 안테나, 게이트웨이 안테나의 연구와 개발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저궤도 신규 사업으로 인해 매년 큰 매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원재료 등의 구매 자금으로도 일부 사용될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 관계자는 “올해 원웹(Oneweb)과 SES 등의 중 · 저궤도 위성 통신 사업자들의 글로벌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회사의 매출 성장세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 며, “이번 유상증자 자금을 기반으로 신규사업 개발과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에 대한 평판 안테나와 게이트웨이 안테나 개발을 목표로 향후 저궤도 위성통신 및 우주산업 분야 투자를 전개할 전망이다. 신주권 상장 예정일은 오는 7월 27일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