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 사회봉사센터가 부산관광공사, 영도구자원봉사센터, 고신대학교와 함께 ‘감지덕지 해양환경 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5일 영도구 태종대 감지해변 인근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관계 기관의 임직원은 물론 한국해양대와 고신대 소속 학생 등 총 40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일반적인 쓰레기 줍기 활동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구성, 실시했다. 환경정화 테마는 ‘해양환경 정화 활동 줍줍대전’으로 스토리텔링을 더한 해양환경 정화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정화 활동은 2개 팀으로 나눠 ▲환경정화 챌린지 ‘줍줍체조’ 배우기 ▲팀별 환경정화 대전 ‘줍줍대전’ ▲찬스줍줍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해양환경 정화는 영도에 위치한 양 대학이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했다는 것과 관계 기관에서 지역공동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참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바다라는 환경 자체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그 바다를 깨끗이 한다는 것만으로도 미래 가능성을 더 크게 열어갈 수 있다”며 “해양환경 정화에 노력하는 모든 분들의 노고를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 기관에서 공동 운영하는 해양환경 정화 프로그램은 8월 17일에도 운영한다. 테마는 ‘해양환경 정화 활동 줍줍투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