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통신 안테나 및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인텔리안테크(대표이사 성상엽)가 분기 기준으로 올해 2분기 최대 분기매출을 달성했다.

인텔리안테크가 11일 발표한 2023년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대비 54% 증가한 876억원, 영업이익은 87% 증가한 77억원, 당기순이익은 14.8% 감소한 56억원을 달성했다.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VSAT 안테나 매출의 견고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OneWeb(원웹)향 안테나 매출이 1분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상반기 미군에 납품하며 매출이 발생한 것 또한 분기 최고 매출을 견인한 요인”이라고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올해 저궤도(LEO) 위성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저궤도 안테나 매출의 성장을 기반으로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텔리안테크의 주요 고객사인 원웹은 얼마전 위성 배치를 모두 완료하였고, 올해 서비스를 본격화하기 위하여 미국, 영국, 호주 등 50여개의 국가별 통신사업자들과 유통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공격적인 서비스를 전개 해 나가고 있다.

국내 시장에도 원웹(OneWeb)과 스페이스 X가 저궤도 위성 통신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어, 시장의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성상엽 대표이사는 “그동안 연구개발에 투자한 시간과 노력들이 결실로 쌓여가고 있으며, 올해를 기점으로 저궤도 매출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이다. 앞으로 저궤도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의 성장과 함께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텔리안테크는 올 상반기 유상증자를 통해 901억원의 재원을 확보하여 신규 평판형 안테나 시장의 확장에 전략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7월말 유상증자로 신규 주식 상장 이후에도 견조한 주가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