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통신 안테나 및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이사 성상엽)가 코마린(Kormarine) 2023에 참가하여 최첨단 저궤도 위성 통신 평판 안테나 전시 및 라이브 데모, 세미나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인텔리안테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내년 1분기에 본격 양산 공급 예정인 초슬림형 평판 안테나 OW11FL을 최초로 선보인다. 원웹의 저궤도 위성통신망을 이용한 WiFi제공 및 실내/외 부스에서 체험존을 운영하며, 라이브 데모 행사를 진행 할 계획이다.

RF반도체칩 (RFIC) 을 이용한 AESA(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기술 방식의 평면 패널 안테나와 해상용 듀얼 파라볼릭 저궤도 안테나OW70M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시연을 통해,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저궤도 위성통신의 특징인 지연 없는(Low latency) 최대 수백 Mbps의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처음 코마린에서 선보이는 해상용 저궤도 통신 안테나 OW70M을 비롯하여, 다중궤도 다중 주파수 제품인 X100D, 연근해 소형 선박용 컴팩트 VSAT 제품과 해상조난안전시스템(GMDSS) 장비 및 L밴드 제품 등 다양한 최첨단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회 첫날인 24일 오후에는 원웹과 ‘저궤도 위성 통신의 시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여 국내 시장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저궤도 통신 서비스 및 원웹 제품에 대하여 소개한다.

인텔리안테크 관계자는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최초 공개 되는 평판 안테나와 회사의 기술과 역량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궤도 위성통신 시스템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