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 완도운항관리센터는 지난 10월 23일 장흥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여객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학여행을 계획 중인 장흥고등학교 1학년생과 교직원 1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주요 내용은 여객선 및 구명설비 소개, 여객선 안전수칙, 비상시 행동요령, 구명설비 체험, 가상현실(VR) 체험 등이다.

김록주 완도운항관리센터장은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로 단체여행을 계획하는 이용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서비스를 통하여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국내 섬 여행 및 여객선 시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는 학교 등 단체여행객을 대상으로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정보 및 교육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공단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희망하는 학교 및 여행사에서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누리집(www.komsa.or.kr)의 게시판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 신청’에서 신청방법 확인이 가능하며, 공단 운항정책실(044-330-2387, yongsang88@komsa.or.kr)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