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혁명코리아는 한국물류학회 2023년도 동계학술대회에서 제25회 물류인대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영예의 물류인대상에 선정된 ㈜물류혁명코리아 윤장석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의 물류·SCM에 특화된 컨설팅기업을 설립하고, 23년간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물류개선과 혁신을 지원했다. 특히 코로나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물류기업에 스마트 물류기술을 전수하여 물류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물류기업의 해외진출 및 해외 물류네트워크 최적화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에 기여한 부분이 높게 평가받았다.

윤 대표는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독자적인 AI 물류분석 방법론을 접목하여 공공기관 및 기업의 물류혁신을 통한 물류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1991년에 설립된 한국물류학회(회장: 안영효 인천대 교수)는 대한민국의 물류발전을 위해 산·학·연·관의 회원들로 구성된 학회로, 한해 동안 우리나라 물류 발전과 유통혁신에 공로가 큰 물류인을 엄격한 내부심사를 거쳐 매년 물류인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또한 물류학회지에 학술적 가치가 높은 논문을 게재한 연구자를 선정해 국토교통부장관상인 물류학술상도 시상하는 국내대표적인 학술단체이다.

한국물류학회는 2023년 12월 2일 인천대 컨벤션센터에서 2023년도 동계공동학술발표대회와 물류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이날 제25회 '물류인 대상'에 윤장석 물류혁명코리아 대표이사를 제22회 물류학술상에 이영찬 백석대 교수를 최종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