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가구에 4천만원 상당 이불 지원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이 본격적인 겨울 추위에 앞서 울산 동구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HD현대중공업모스와 함께 6일 울산 동구청에서 ‘겨울나기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HD현대중공업 김상회 상무와 김종훈 동구청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차정하 경영관리팀장 등이 참석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울산 동구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400가구에 총 4천만원 상당의 겨울용 이불을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동구지역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각 세대에 전달된다.

해피서포터즈 사업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행해 큰 호응을 얻은 ‘여름나기 물품 지원 활동’의 겨울 버전으로, 현대삼호중공업·HD현대로보틱스에 이어 HD현대중공업에서는 올해 처음 추진됐다.

HD현대1%나눔재단은 난방이 어려워 강추위에 더욱 취약한 저소득 이웃들을 고려해 수시로 진행해오던 겨울 지원 사업을 여름 지원 활동과 마찬가지로 정례화하기로 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난방비 인상으로 취약 계층 어르신들이 겨울을 나는데 어려움이 더 커질 것으로 보여 겨울 이불을 준비했다. 조금이나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는데 도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