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오른쪽)과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오른쪽)과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은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와 12월 19일(월) 인하대학교 용현캠퍼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연구인력 교류, 공동연구수행, 정보공유 차원의 연구 및 교육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 MOU는 양 기관 간의 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구·교육 분야에서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서로의 강점을 살려 교류를 증진할 예정이다.

MOU를 체결함에 따라 연구인력 교류, 해양수산전문가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공동연구·공동세미나·연구토론회 및 국제협력, 연구자료 협조·정보교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인하대학교를 찾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 및 관계자들을 환영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해양수산 분야 학·연 협력을 활성화해 좋은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덕 KMI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인하대학교와 다양한 교류협력은 KMI가 국가정책연구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인하대학교와 함께 국가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