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물류포럼과, ‘물류커리어캠프’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26일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물류커리어캠프’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물류 전문가와 취준생을 연결해 물류 전문가를 양성하고 물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청년물류연합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과 함께 개최하는 ‘물류커리어캠프’는 디지털 혁신 트렌드를 갖춘 물류회사의 현직자가 연사로 참석해 생생한 글로벌 물류 소식과 취업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KOTRA에서 코로나 이후의 물류 동향과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삼성SDS, CJ대한통운, 트레드링스, 씨벤티지 등 주요 기업에서 ▲회사 소개 ▲채용 정보 안내 ▲업계 취직 필수역량 컨설팅 등 취업 준비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마지막 세션에는 토크콘서트를 통한 자유로운 대화 형식의 Q&A 자리도 마련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홍해발 물류 위기 등 다양한 불안요소가 변수로 작용하는 요즈음,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무역 활동을 위해 물류 전문가 양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산업부와 KOTRA는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물류 컨설팅, 설명회 등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