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2024년 3월 5일부터 3월 8일까지 ‘국가R&D사업 실무자 레벨업 과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국가R&D사업 실무자 레벨업 과정’은 해양수산부 소속 국립수산과학원과 해양과학기술진흥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해양수산부 및 산하 연구기관에서 활동하는 연구원 3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은 국가R&D사업 1~3년차 연구원을 대상으로 업무이해도, 직무 전문성 향상 및 연구자의 동기부여 위해 올해 신설 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가R&D사업의 기획·관리·성과평가 제도의 이해, 선배와의 대화시간 및 디자인싱킹, 분임토의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적절히 배분·편성하였다.

특히 선배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연구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디자인싱킹 방법론을 활용하여 향후 자신의 연구분야의 성과목표와 성과지표를 선정해보는 실습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실무적인 역량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 양병채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연구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해양수산 연구·기술발전에 기여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더불어 R&D 관리자 대상 교육을 추가 신설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