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CBT와 국제 배송요금 할인 제휴

국제 특송 전문기업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 이하 ‘페덱스’)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게 국경간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베이 CBT(Cross Border Trade)와 제휴를 맺었다.

이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이베이 판매자들은 국제 배송 요금에 대한 특별 할인 혜택을 받으며 페덱스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Express,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edEx International Economy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되며, 국내 기업들은 빠르고 신뢰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국제 물류 솔루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협력의 일환으로 페덱스와 이베이는 한국 이커머스 판매자가 이커머스 전략 및 통관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박원빈 페덱스 익스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제휴는 당사가 국제 물류 서비스를 통해 페덱스 이용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해외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당사가 어떻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라며 “페덱스는 중소기업 및 이테일러와 같은 국내 기업들이 당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고객에게 매우 경쟁력 있는 요금으로 포괄적인 배송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페덱스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커머스 서비스를 구축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예를 들어, FedEx Compatible and Alliances 프로그램을 통한 B2B 마켓플레이스와의 통합, 맞춤형 라스트마일 배송 옵션 제공, 다이렉트 메세지 서비스, FedEx® Delivery Manager International 같은 디지털 도구를 통한 편리한 배송 조회 서비스, 그리고 소비자가 본인의 택배가 문 앞까지 배달되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배송 증명 사진(Picture Proof of Delivery) 서비스 등이 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인 이베이는 한국 판매자들이 전 세계 19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페덱스와 이베이의 제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