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가 부산항 통합홈페이지(busanpa.com)를 구축을 완료하고 11월 25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이번에 구축된 홈페이지는 부산항을 동북아 물류 중심항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신의 정보기술(IT)을 이용하여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컨텐츠 제공 및 안정적인 네트워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4개월의 공정 끝에 완성됐다.글로벌, U-port항만을 컨셉으로 구축된 홈페이지는 고객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대폭 고려하여 통합로그인 구현하였고, 검색엔진 도입으로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도 대폭 증대됐다.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SMS(short message service,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채택하여 고객처리과정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자 카달로그(E-BOOK)를 통해 뉴스레터 서비스 등 최신 홍보책자를 열람할 수 있게 됐다.한편 BPA는 이번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빠른 정보 제공과 고객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사이버 모니터요원 모집을 실시, 지속적으로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미비점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