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TIAP(the Association of Maritime Education and Training Institutions in Asia Pacific : 아시아태평양해사교육연구협회)가 GlobalMET(The Global Maritime Education & Training Association)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세계적인 교육연구협회로 발돋음 한다.

협회이사회는 2006년 9월 1일부터 GlobalMET로 협회명칭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현 협회장인 Pradeep Chawla는 이번 협회명칭변경이 100개 이상의 기관을 회원들로 보유하고, 100여개의 해사연구기관과, 27개의 경제기구, 각국 정부 부처들과 교류체계를 구축하게 된 AMETIAP가 아시아태평양의 지역적 한계를 넘어 세계적인 교육훈련협회로 나아가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명을 통해서 GlobalMET는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해운산업을 따라가지 못하는 해운종사자들의 질적향상을 위하여, 교육, 훈련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포탈사이트와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원격교육 같은 첨단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 동안 네트워크 미비로 잘 이루어지지 않던 해사교육, 훈련, 공급과 진행이 GlobalMET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상호보완작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협회와 관련된 논의들은 적어도 1년에 2회 이상 다른 나라들을 순회하며 이루어진다. 금번 회의는 10월 11일에 싱가포르에서 MARTECH과 함께 진행되며, 11월 10일에 마닐라에서 다음 회의가 개최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