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스타라인닷컴 김현겸 회장이 한국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가 수여하는 관광기업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학회가 지난 7월 3일부터 6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한 2008년도 부산 국제관광학술대회 및 제64차 한국관광학회 학술심포지엄·연구논문발표대회에서 팬스타라인닷컴 김현겸 회장은 관광기업 경영대상을, 허남식 부산시장은 관광진흥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동북아 관광발전을 위한 新패러다임 '한중일 협력체계구축'을 주제로 지난 달 부산에서 개최된 한중일 관광장관회의의 열기를 이어간 이번 심포지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김현겸 회장은 지금까지 이룩한 창조적인 기업 역사 및 해양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와 국내 최초로 크루즈 사업을 시작한 업적이 높게 평가돼 이번에 관광기업 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회장은 "관광에 대한 욕구는 점점 다양해지고, 관광객들은 복합적인 새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데, 이런 흐름 속에서 새로운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일이 본인의 과제다.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팬스타라인닷컴 김현겸 회장은 국내 최초로 연안크루즈 및 국제크루즈를 시작하여 한국 관광산업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바 있으며, 팬스타크루즈는 많은 관광객 및 언론에 종합엔터테인먼트 관광상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