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최대 건설장비展 ‘M&T EXPO’서 총 500대 수주
신흥 시장 생산 거점 바탕으로 2016년 글로벌 톱3 도약

현대중공업이 지난 29일부터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열리고 있는 'M&T EXPO 2012 국제건설장비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이 건설장비분야 ‘황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브라질에서 총 7000만 달러 규모의 건설장비를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고 있는 ‘M&T EXPO 2012’에 참가, 총 500대(굴삭기 300대ㆍ휠로더 150대ㆍ백호로더 50대 등)의 건설장비를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M&T EXPO(앰앤티 엑스포)’는 매 3년마다 열리는 중남미 최대 건설장비 전시회로, 총 30개국 450여 개 업체가 참여하고 5만여 명이 관람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이 전시회에서 현지 맞춤형 장비인 ‘9S 시리즈’ 굴삭기 론칭 행사를 비롯해 새로운 기종인 백호로더와 휠로더, 지게차 등 총 17개 모델을 전시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브라질은 도로ㆍ공항ㆍ철도ㆍ항만 등 총 105조 규모로 투자를 추진 중인 2차 경제 성장촉진프로그램(PAC)과 더불어 2014년 월드컵, 2016년 올림픽 개최 등으로 대규모 건설장비 수요가 예상되는 ‘황금시장’이다.

현대중공업은 브라질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한편 현지 맞춤형 장비 개발에 노력해 왔다.

이와 함께 지난 2011년 10월부터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州에 총 1억 5000만 달러를 투자, 건설장비 생산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이 공장은 올해 하반기 중 완공될 예정으로, 연간 2천여 대의 굴삭기와 휠로더를 생산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지난해 굴삭기ㆍ휠로더 분야 브라질 시장 점유율 23%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브라질 공장을 준공함으로써 중남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앞서 지난 4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건설장비 국제전시회 ‘인터마트’에 참가, 총 1500대, 1억 2000만 달러를 수주하기도 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향후에도 중국ㆍ인도ㆍ브라질 등 신흥시장의 생산 거점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 오는 2016년까지 건설장비 분야 ‘글로벌 톱3’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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