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 예약부터 내역 관리, 화물 배송 조회 등

글로벌 특송 전문기업 TNT 코리아는 복잡한 수출 .수입 배송 과정 및 예약을 빠르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온라인 발송 시스템인 myTNT를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myTNT는 고객이 원하면 언제 어디서나 배송 물품을 쉽고 간편하게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는 웹 기반 맞춤형 발송 관리 시스템으로 TNT 웹사이트(www.tnt.com/kr)를 통해 발송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특히, myTNT는 중소기업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으로, 문서 작업의 번거로움은 물론 수출입 업무 간소화를 도와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워진 myTNT는 사용자 편의에 맞는 획기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발송 예약, 발송 내역 관리, 발송 추적 기능 등 서비스 전반적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기능은 더욱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 스마트해진 myTNT 서비스는 ▲운송장 작성 기능 향상 및 반복 작성 시 주소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 강화 ▲발송 상세 내역 관리 기능 강화 ▲서비스 견적 내용 자동으로 제공 ▲간소화된 인보이스 작성 기능 강화 등이다.

보다 개선된 주소 입력 방식을 통해 고객이 운송장 작성을 myTNT 시스템을 통해 직접 쉽고 빠르게 작성하므로, 주소 오류로 인한 청구 불가 및 오배송을 줄일 수 있고, 운송장을 미리 작성함에 따라 픽업 시간 지연 및 데이터 전송 작업 시간을 감소시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물품을 여러 개 발송 시 추가 페이지가 아닌 메인 입력창에서 바로 편리하게 작성이 가능하다. 발송지 주소를 총 2,000개까지 저장해 발송 건마다 따로 주소를 입력할 필요가 없고, 기존에 갖고 있는 주소록이나 선적 템플릿, 화물 추적, 서비스 가격표 등과 연동돼 같은 데이터를 몇 번씩 입력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해 확인할 필요가 없어 효율적이다. 작업 중 물품 발송에 필요한 운송장과 인보이스 등의 문서를 작성하고 프린트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한, 가격 조회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모든 배송 서비스에 대한 예상 가격 견적을 자동으로 제공 받게 된다.

발송 내역 관리에서는 페이지 당 최대 20건까지 데이터 조회가 가능한 발송 물품 요약화면을 추가로 제공하며, 픽업 예약 번호 확인, 배송 단계별 상세한 내용 조회, 발송품의 보다 정확한 위치 추적 요약 화면까지 제공하는 등 배송 조회 화면의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TNT코리아 김종철 대표는 “새롭고 스마트해진 myTNT는 전세계 고객의 화물 발송을 인터넷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맞춤형 솔루션이다. 특히, 국내 중소기업에게도 대기업과 같은 체계적인 물류 경쟁력이 필요함에 따라 어떠한 사업 규모의 고객도 손쉽게 예약 및 발송 관리가 가능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며, “향후에 TNT는 ‘슈어 위 캔(sure we can)’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의 어떠한 어렵고 복잡한 요구에도 만족시키는 최고의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TNT코리아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 코리아 2013’에 참가한다. 10년 이상의 바이오 물류 업계의 노하우로 경험과 국내 바이오 물류 및 헬스케어 물류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TNT코리아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바이오 산업 및 헬스케어 분야의 기업 고객 및 전시장 부스 방문자에게 TNT 클리니컬 익스프레스(Clinical Express) 서비스의 포장기법 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