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간 2700만상자…23일 하루 사상 최대 360만 상자 처리

CJ대한통운이 이번 추석 기간에 효율적인 현장 운영과 택배 통합의 효과로 추석 선물 배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추석 특수기간이었던 지난 4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총 2700만 상자를 처리했다. 이는 지난해 추석 특수기간보다 18% 가량 증가한 수치다.
 
가장 많은 물량이 몰렸던 날은 지난 23일로 사상 최대인 360만 상자를 처리해냈다.
 
이 기간 동안 CJ대한통운은 고객사들과 협의해 물동량이 특정 요일에 집중되지 않도록 분산시켰고, 허브터미널의 과부하를 막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간선차량의 운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시간대를 조절했다. 또한 각 터미널 별로 아르바이트를 인력을 추가로 확보하고 본사 직원까지 배송지원에 나서는 등 택배현장 운영에 집중했다.
 
여기에 지난 4월 통합을 통해 인프라를 보강하고 배송구역을 촘촘히 함으로써 사상 최대의 택배물량이 쏟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더 안전하고 빠른 배송이 가능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분석했다.
 
정대영 CJ대한통운 택배본부장은 “이번 추석은 통합의 효과와 더불어 1만 2천여 명의 택배기사들의 노하우와 노력 등 시너지가 잘 발휘되어 무리없이 추석성수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택배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택배기사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함으로서 고객서비스를 강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