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는 특급 LCL 해상 운송 서비스를 전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중국, 홍콩, 일본, 한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기존 아시아 지역 12개국에서 몬테리, 멕시코시티, 그리고 과달라하라 등 추가된 3개의 멕시코 지역을 연결한다. 아울러 고객들은 UPS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패키지 운송 기술을 통해 인바운드 공급망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 및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멕시코와 아시아간 무역이 강화되면서 2016년까지 해상을 통한 수입 규모는 매년 12.1%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UPS는 이러한 상황에서 특급 LCL 해상 운송 서비스를 향상함으로써 경쟁우위를 강화하고, 국제시장의 트랜드에 민감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제프 맥콜스틴(Jeff McCorstin) UPS 아태지역 해상 운송 서비스 사장은 “UPS는 고객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확대 역시 아시아 내 비즈니스들이 기존보다 멕시코와 빠르게 연결될 수 있기 위함”이라며, “UPS는 기존의 혁신적인 기술과 전문적인 통관 대행 서비스를 통해 끊김 없는 엔드-투-엔드 운송 제공 및 세관에서의 시간 단축을 가능하게 하며, 아시아 비즈니스들이 경쟁우위를 가지고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UPS 특급 LCL 해상 운송 서비스는 2010년 일본을 시작으로 2011년에 아시아 10개국에 출시되었으며, 멕시코로 보내는 LCL 화물을 최대 20% 신속하게 배송하는 Port-to-Doo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PS는 기존의 북미 운송 네트워크와 UPS CrossBorder Connect™ 서비스를 활용하여 운송 시간을 단축시키고, LCL 서비스와의 통합으로 검열 및 서류 작성 등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시켰다.
 
UPS는 아시아에서는 총 27개 항구, 서유럽에서는 7개의 미국 및 캐나다행 항구,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멕시코의 3개 항구에까지 특급 LCL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상 운송 시장의 선두주자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UPS는 이번 확대를 통해 가장 많은 지역에서 아시아-북미 특급 LCL 해상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UPS는 글로벌 특송 및 포워딩 기업이자 세계 10위에 드는 NVOCC(무선박운송인) 업체 중 하나로서 운송에서부터 해외의 벤더 및 주문을 관리하는 공급자 관리(Supplier Management)에 이르기까지 해상 운송 서비스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UPS의 해상 운송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ps.com/globalfreight(영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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